신비의 섬, 우도로 떠나보자 : )
● DAY 2. 여행일정
일찍은 죽어도 못일어나는 이 몹쓸 생활패턴 덕에 그 좋다는 제주도에서 늦잠늦잠.........
몹쓸 버릇 개나주지.ㅠㅠㅠㅠㅠㅠ
조식따윈 패스하고 날씨 보고 비가 안올듯 해 "우도"가 있는 제주 동쪽 여행 결정!!!!!!!!
제주도 날씨는 정말 시시각각 변하더군요. 갈때는 다 비비비 이더니...
엄훠..... 시간별로 계속 바뀌고 , 힝 변덕쟁이 제주도씨 *_*
너무 미리 짜신 일정에 억메이기 보다는 날씨에 맞춰, 유동적으로 조절하시는 센스!!!!!! 발휘하세용
▼ 성산포항여객터미널 모습입니다. 2월의 어느 평일날 낮 12시 쯔음임에도 불구하고 줄이 좀 길죠?
반대편에는 우도 유람선, 우도 잠수함 매표소도 있습니다.
TIP 우도가는 법
- 우도를 가기 위해서는 1. 성산포항 여객터미널 2. 종달항에서 배편을 이용하여야 합니다.
성산포항이 배편도 더 많고 상대적으로 대중교통 이용에도 용이하다고 하니 성산포항 추천해 드립니다.
- 차량가지고 가실분들, 항구에 도착하면 시간 지체하시지 마시고 우선 표 부터 사세요!!!!!
특히 차가지고 들어가실분들은 배에 실을 수 있는 차량의 수가 한정되어 있기때문에 지체하시면
다음 타임 배.... (최소 30분 ~ 1시간 이상....WAITING...)로 밀려나는 슬픈 상황이 벌어집니다.
우선 표를 사시고 "차"로 "줄"을 서세요 : )
- 표살때에 승선신고서도 같이 제출하셔야 합니다.
매표대 앞에 마련되어 있으니, 망설이지 마시고 쓱쓱 간단한 인적사항 적으시고 줄스시면 됩니다.
- 요금 정보
차없이 사람만 입장할 경우 : 여객료 + 우도 입장료 + 터미널 이용료 왕복기준 성인 5500원
차가지고 입장의 겨우 : 성입 입장료 5500원 + 차량료 + 차량입장료도 지불하셔야 합니다
- 차 가지고 들어가실지, 말지는 잘 결정하세요.
대부분 나오는 시간이 비슷할 경우 나올 때도 우도 내에서 기다려야 합니다.
저같은 경우에도 차량을 가지고 들어가려고 하였으나...
들어갈때 기다리는 시간 + 나올때 기다릴지도 모르는 불확실! 을 고려하여 다시 환불하고
사람 입장료만 계산하였습니다.
- BUT... 혹시 못나오면 어쩌지????? 라고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.
매표소 직원분께 여쭈어보니... 마지막 배 출발 20~30분 전에만 미리 와 계시다면...
마지막 배를 타지 못하시더라도.. 성산포항으로 올 수 있게 배편을 매련해 준다고 하시더라구요!
매표하시때 한번 여쭈어 보세요!!!!!!!!!!!!!
▼ 다음은 우도 배시간표 입니다.
우도에는 하우목동항, 천진항 2개의 선착장이 있어요. 성산포항에서도 2개의 선착장에 모두 갑니다.
시간별로 도착하는 선착장이 다르니 잘 체크해보세요.
쉽게 생각하시면 대부분 배는 1시간 마다 있으며, 중간중간 30분 사이에 배가 운행되고 있습니다.
* 시간표 출처 : http://blog.naver.com/xylitol4132/100137517790
저는 과감히 차를 두고 가기로 결정합니다.
차 대기시간도 그렇거니와 은근 제주도에서 운전을 많이하게 되는데 우도에서 만큼은 운전에 굴레에서 벗어나고자!!!
결과적으로 저에게는 굿초이스였슴니돠!!!!!!!
▼ 12시 30분, 배가 우도를 향해 출발합니다. 멀리 성산일출봉이 위엄있게 서있네요
▼배에서 던저주는 새우깡을 따라 갈매기들이 난리입니다. 배 맨 위층에서 무인으로 새우깡 한봉지에 1000원씩 판매합니다.
▼ 바람이 쎄다 보니........... 얼굴이 끔찍합니다........... 숨겨야 합니다 숨겨야. ㅠ
▼ 바람과 사투를 벌이며 폼좀 잡다 보니 벌써 우도에 도착하였습니다.
치며 사람이며 내리느라 바빠요. 조심히 내리세용 ㅎ
▼ 우도 : 소가 누운 모습과 닮아 붙여진 이름이라죠? 선착장 내리면 바로 보여요, 누운소님!
TIP 우도 버스 투어
- 우도를 차없이 여행하는 한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릴께요. 바로 우도 버스투어 입니다.
- 위치 : 하우목동항 선착장에 내리신 후 우측으로 길 따라 조금 가다 보면 버스가 대기하고 있습니다.
- 가격 : 5000원
- 코스 : 1코스 지두청사(우도봉) - 2코스 검멀레 해수욕장 - 3코스 하고수동 - 4코스 서빈백사
코스마다 30분 간격으로 버스가 운행됩니다.
- 이용법 : 티켓을 구매하신 후 원하시는 코스에 하차하신 후 관광하고
시간에 맞춰 다시 버스에 승차하시면 됩니다.
▼ 선착장에서 내리신 후 우측으로 조금 따라 가다 보면, 버스가 대기하고 있어요.
5000원 결재하시고 버스에 오르시면 됩니다.
▼ 승차권이예요. 마지막 하차때 다시 내셔야 하니깐 잃어버리시면 안됩니다.
▼ 아저씨께서 마이크 잡고 우도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도 해주셨어요. 유익하더라구요.
총 4코스이며, 코스 별로 30분 마다 버스가 와요.
( * 서빈백사에서 타는 사람이 많아서인지 버스 1대 가자마자 또 버스가 바로 오더라구요.)
꼼딱힌 사람은 아자난 자리도 꼼딱 힙니다!!!!!!!!!!! ㅎㅎ
▼ 좁다란 골목길로 버스가 잘댕겨요 ㅋㅋㅋ 그런 와중에 보인 말 한마디!
* 자세한 우도 버스관광은 다음 포스팅에 소개할께요!!!!!!!!! *
댓글 없음:
댓글 쓰기